- > 하루생활
- > 특색교육
- > 독서교육
독서교육
가. 목적
책을 좋아하고 책 보기를 즐기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과 글로 표현함으로써 유아들이 언어 표현능력을 신장시키고 유아기에 좋은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함이다.
나. 방침
- 1) 유아가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풍부한 독서 환경을 조성한다.
- 2)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유아의 잠재된 언어 표현을 이끌고 바른 언어 표현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.
- 3) 독서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가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실시한다.
다. 세부실천계획
항목 | 내용 |
---|---|
독서활동 환경 조성 |
|
독서의 생활화 |
|
가정과 연계한 독서활동 |
|
라. 기대효과
- 1) 책 보는 것을 즐김으로써 유아의 감성이 풍부해지고 지적 호기심이 충만해질 것이다.
- 2)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통합적인 언어능력이 발달될 것이다.
- 3) 지속적인 독서교육을 통해 유아기부터 독서 습관이 형성될 것이다.
- 4) 가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통해 가정과 유치원의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될 것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