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바로가기

visual

visual

  • HOME
  •  > 하루생활
  •  > 특색교육
  •  > 독서교육

독서교육

독서교육을 통한 언어능력신장 및 올바른 책 읽기습관 형성

가. 목적

책을 좋아하고 책 보기를 즐기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과 글로 표현함으로써 유아들이 언어 표현능력을 신장시키고 유아기에 좋은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함이다.

나. 방침
  • 1) 유아가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풍부한 독서 환경을 조성한다.
  • 2)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유아의 잠재된 언어 표현을 이끌고 바른 언어 표현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.
  • 3) 독서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가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실시한다.
다. 세부실천계획
세부실천계획
항목 내용
독서활동 환경 조성
  • - 유아의 연령 및 발달 수준에 적합한 우수도서 구입
  • - 각 교실에 책보기 영역을 설치 운영
  • - 도서관에 추천도서와 관련한 게시판 마련
독서의 생활화
  • - 아침 20분 독서시간 운영
  • - 점심 전・후에 함께 책 읽는 시간 운영
  • - 도서관을 이용하여 다양한 동화책을 볼 수 있는 기회 제공
  • - 다양한 독후활동 전개
가정과 연계한 독서활동
  • - 유아 및 부모용 도서대여 프로그램 운영
  • - 가정에서 구입을 희망하는 도서를 추천받아 구입
  • - 연령별 추천 도서를 가정으로 안내
라. 기대효과
  • 1) 책 보는 것을 즐김으로써 유아의 감성이 풍부해지고 지적 호기심이 충만해질 것이다.
  • 2)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통합적인 언어능력이 발달될 것이다.
  • 3) 지속적인 독서교육을 통해 유아기부터 독서 습관이 형성될 것이다.
  • 4) 가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통해 가정과 유치원의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될 것이다.